소개팅 어플 이음 10명중 8명 진지한 만남 < 미분류 < 기사본문 한국ngo신문


정작 내가 현실에서처럼 아무렇지 않게 궁금한 거든 알고 싶은 걸 물어보니 도망가긴 함. (물론 상대방에게 묻기전에 내 정보도 동등선에서 알려줌.) 왜냐면 상대방은 그렇게까지 이 어플로 사람을 알려고 한 게 아니기 때문임. ‘옷깃’은 자체 개발한 위치 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동일한 장소를 자주 찾는 상대를 추천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2013년 5월 출시와 동시에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60만만명의 회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유저스토리랩(대표 정윤호)이 개발하고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옷깃–전국민 소개팅’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옷깃’ 2.6버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어찌보면 가입 조건이 까다롭고 노골적이지만, 이용자들은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가 줄어들면서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소개팅 어플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기도 했다. 일부 프리미엄 소개팅 어플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이용자가 3배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본래 개발 취지와는 반대로 악용 사례 역시 끊이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소개팅 어플을 통한 만남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은 아직까지도 부정적인 이미지가 지배적이다. 그러나 최근 이런 소개팅 어플들이 하룻밤 즐기는 ‘원나잇 스탠드용’으로 전락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철저한 티어별 매칭을 통해 무분별한 매칭을 제한해 소개팅 피로도를 줄이고 실제 소개팅 만남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 앱을 검색하면 "데이트""소개팅"이란 단어만 검색해도 수많은 종류의 어플이 검색이 됩니다. 국내 소개팅 앱 시장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산업에 이은 매출 2위 규모다. 국내 비게임 앱 중 매출 1위인 '카카오톡'을 제외하면 2위부터 상위권 랭킹은 전부 데이트앱이 차지하고 있다.


아무래도 회원 수가 많아야 다양하고 활발한 소개팅 매칭이 가능하기에, 이 점은 확실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규 회원이 직접 다양한 사람들에게 외모를 직관적으로 평가 받습니다. 최고 점수 four.5점 중 최소 3점 이상을 획득한 사람만 어플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어플에 비해서 회원들의 외모 수준은 확실하게 보장되는 편입니다. 썸데이 어플은 여러 가지의 공통적인 관심사나 성격적 측면에서의 조건을 미리 필터링 하고 만남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소개팅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만다 앱의 특징은 회원가입을 할 때 사진을 올리면, 기존 회원 10인에게 얼굴 평가 점수를 받는데 5점 만점에 3점 이상이 되어야지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남성들은 물론 의외로 여성분들도 소개팅어플을 통해 남자를 만나고 싶어하기 때문에 자신이 능력만 된다면 좋아하는 이성을을 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개팅 앱의 회원 승인은 본인 인증 외에도 불성실한 프로필 내용이나 터무니없는 사진 등을 솎아내는 시간이 필요하다. 가입 신청 즉시 이용 가능한 소셜 데이팅 서비스의 경우 이러한 선별과정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 할 것. 틴더의 장점은 우리나라 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사람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우리나라 이성도 있기 때문에 대화만 잘 통한다면 무리없이 연인 사이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의 연락처의 지인이나 페이스북의 지인 등이 매칭되는 것을 피하는 지인차단 시스템도 있습니다. 대화를 할 때 절대 조급해하지 말고, 상대방의 관심사로 대화 주제를 잡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정오의 데이트, 글램, 탄탄, 심쿵, 여보야, 꽃보다 소개팅, 연하다 소개팅, 너랑나랑, 썸데이, 러브레터 소개팅)를 해보았습니다. 보통 4단계에서 8단계까지 너무 까다로운 과정을 거치지만 러브레터는 단 두번에 끝낼 수 있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결혼식은 꿈도 꾸미 못하며 사진들만 제공을 받아놓거나 유료결제를 유도한 뒤 어느정도 대화를 이어가다가 대화가 끊기게 되는 것이 전형적인 수법중에 하나가 되겠습니다. 때문에 제가 소개드리는 소개팅 어플 추천 순위를 참고하셔서 시간과 에너지, 감정소모를 하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소개팅 어플 마카롱은 어플 추천으로도 자주 언급되고 있는데 운영팀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통화보다 텍스트를 선호하는 타입이라 한 번도 써보진 않았는데, 필자와 반대의 성향이라면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어쨌든 여기서 만난 3명의 공통점은 모두 처음부터 실제 소개팅에 준하는 목적을 상정하고 자리에 나온 이는 아무도 없었다는 점이다. 따라서 초장부터 “제가 벌써 30대 중반이라 혼기가…” 따위의 소리나 언급하며 분위기 싸하게 만들 것 같은 텐선비라면, 만남이 성사되더라도 다소 마음을 비우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나가길. 하지만 동네 여사친을, 물론 상황에 따라 언제라도 감정이 발전할 수 있지만, 또 반대의 상황에도 개의치 않는 사람이라면 부담 없이 즐겨봐도 좋겠다. 또한 가입하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